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사전캠프(TIL+WIL)

내가 생각하는 UI/UX 디자이너의 핵심 역량

by Lars........... 2024. 4. 29.

2주차 개인과제

 

# . 요구사항

 

1. () 더블유 클럽

- 경력2년이상의 모바일 앱서비스 UI/UX 디자인 업무 경력이 있는분(필수)

- 기획(생각)은 기획자가 한다는 개념이 아닌 기획력 있는 디자인 할 수 있는분

- 사용자 입장에서 이용해보며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분

- 사용자 문제 발견, 우선 순위 도출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분

- 팀 작업 및 타 부서와 업무 시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

- 디자인 의도를 잘 전달하기 위한 툴 사용에 능하신 분 (Figma)\

 

2. () 그립

- &모바일 디자인 업무를 전공하거나,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 Design Context를 이해하고, 이유있는 Design을 하는 분

- Figma를 통한 App / Web UI 디자인 가능한 분

- Prototype 제작을 통해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체화시키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능력

 

# 2. 핵심 역량 키워드

 

- Figma

- 협업,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

 

# 3. 내가 생각하는 핵심 역량

 

- 디자인 프로그램 사용이 능통 사람을 선호 한다.

- 협업, 커뮤니케이션이 능통한 사람을 선호 한다.

- 의사소통이 중요한 만큼 긍정적인 사람을 선호 한다

 

 

회사를 고를 때 복지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런지 복지에 신경쓴 채용 공고에 눈이 자꾸 간다..

대부분의 회사는 기본적으로 피그마를 많이 쓰는것 같은데 나머지 회사들은 어도비Xd나 스케치를  주로 쓴다.

처음엔 피그마밖에 몰랐었는데 일러스트 나 다른 디자인 툴이 있어서 우선 피그마를 세밀하게 공부한 다음 일러스트를 공부해야 할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