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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 본캠프(TIL + WIL)

3주차 4일 TIL (6/13)

by Lars........... 2024. 6. 13.

오늘 1주차, 2차 강의를 복습 했지만 정작  TIL에 쓴건 1주차 강의이다........... 

UX/UI란?

UX는 사용자가 제품, 서비스, 시스템 등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전반적인 경험을 뜻합니다. 여기에는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 태도, 행동 등도 포함되는데요. 즉, UX 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어떤 문제를 겪는지 파악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UI는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할 때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는 화면, 버튼, 아이콘 등의 인터페이스 요소를 디자인하는 것을 뜻합니다. UI 디자인은 제품의 시각적 요소를 디자인하며,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할 때 필요한 기능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UX/UI디자인의 역사

  • 리얼 메타포: 1990년대, IBM HCI 디자인팀에서 초보자들도 컴퓨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제 물건을 모방해 디자인한 것이 시초
  • 스큐어모피즘: 아이폰과 함께 등장한 디자인 양식이다.
  • 플랫디자인: 2013년 애플이 iOS7에서 처음 선보인 GUI 양식이다
  • 뉴모피즘: 2020년부터 스큐어모피즘과 플랫디자인의 장점을 결합한 디자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양식 중 하나이고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그림자를 사용하여 대상을 구분하고 볼륨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