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기획 및 리서치
문제 정의
유저 리서치를 통해 도출한 제품의 현재 문제점을 특정하는 단계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문제의 크기를 정량화된 수치로 파악
왜 문제로 정의했는지 충분한 근거가 있어야 함
문제 발생 원인에 대한 근거 데이터를 파악
가설 설정
<특정 문제에 대한 가정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검증 가능한 형태로 제시하는 단계>
작은 문제부터 큰 문제까지 모두 가설을 통해 검증할 수 있다
문제를 하나의 아이디어로 한 번에 해결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가설은 개선을 시도하고자 하는 부분에 초점
1) 어떤 변경을 통해 2) 어떤 결과를 얻고자 하는지 담고 있어야 함
가설 검증
가설을 어떻게 검증할 것인지 검증 방법을 선정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올바른 모니터링 지표를 설정
원페이저(1 Pager) 작성
< 정의한 문제와 가설을 중점으로 실험의 방향성과 목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단계>
이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논의가 시작되고 논의를 진행해 나가면서 원페이저는 계속 수정/보완되고, 더 다양한 정보들을 담게 됨
회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에 따라 원페이저에 담기는 내용이나 명칭은 조금씩 다를 수 있음
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를 듣고 나서 오후 쯤에 피그마 활용 과제 피드백 받은것을 개선해보았다.
피드백 받은 이후 디자인을 조금 개선 해봤다.
(뭔가 좀 더 개선 해야될거 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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