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원칙 - 1) 게슈탈트 심리학의 사례
유사성의 원리 (Gmail)
- 유사성 : 모양/크기/색상/방향을 이용한 유사관계가 있고 비슷한 것끼리 묶어서 지각하려는 경향이 있다. 정보의 그룹화가 잘되면 사용자가 내용을 파악하기 편하고 가장 강력한 유사관계는 '색상'이다.
근접성의 원리 (Material Design)
- 가까운 것 끼지 묶어서 지각하려는 경향으로 각 그룹마다 어떤 정보가 있는지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폐쇄성의 원리 (트리플)
- 공백이 있더라도 메워서 닫힌 형태로 인식하려는 경향이 있다. 일부가 잘려있어도 이어질 거라는 예측을 할 수 있다
디자인 원칙- 2) UX 비주얼 디자인 원칙에서 3가지 실제 사례
스케일(올리브영)
- 상대적 크기 차이로 중요도를 표현함
시각적 위계(크림)
시각적 위계 : 시선흐름이 이동하도록(크기, 색상, 간격, 배치 등/중요시 채도, 대비로 적용)
균형(Microsoft store)
대칭 적인 구조로 안정정감을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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